탈모에 좋은 음식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머리카락 숱이 없거나 빠지기 시작하면 외모에 자신감도 잃게 되는데요. 점점 빠지는 머리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그 스트레스가 또 탈모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계속되는 악순환이 올수밖에 없습니다.

탈모의 경우 유전적인 원인도 있을수 있지만 신체 질환이나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원인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시구요. 탈모에 좋은 음식 꾸준히 드셔서 탈모 예방효과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들

녹차

탈모에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를 녹차가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안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탈모 유발 호르몬 DHT를 억제해준다고 하네요. 
 

 



 

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의 대사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구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인공적인 음료수보다는 순수한 상태의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아요.

시금치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꾸준한 비타민A 섭취가 필요합니다. 시금치에 이 성분들이 많은데요. 두피건강과 모발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탈모 방지에 중요한 철분 성분 역시 함유되어 있구요. 

굴은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인데요. 아연 성분은 탈모의 진행을 늦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탈모가 진행중이신 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미리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좋구요. 
 

 



 

미역

저렴하면서도 구하기 쉬운 식재료 미역 역시 탈모에 너무 좋은 음식입니다. 두피와 모근을 강하게 해주는 작용을 함과 동시에 탈모예방에 좋은 요오드 성분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있게 가꿔주는 바이오틴 성분과 비타민E,A도 들어있죠. 
 

호두

모발을 검게 하는 작용을 하며 모발에 좋은 영양소인 비타민E,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탈모예방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머리카락에 힘이 없으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비트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비트 역시 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모근에 영양을 보충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 성장에 좋은 역할을 하는 식품입니다. 
 

 



 

솔잎

솔잎이 모발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흡수를 도와주는 작요을 하구요, 철분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혈액이 잘 순환되게끔 해줍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두피건강도 좋아지고 모발도 더 잘 자라죠. 
 

 



 

 

다시마

다시마에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구요. 비타민 D 성분은 상처입은 모발을 되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A는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구요. 다시마는 탈모예방의 선두주자와도 같은 음식입니다. 
 

 



 

검은콩

많은분들이 아마 잘 아실 거에요.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검은콩이죠. 두피건강은 물론 모발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아르기닌,이소플라본 성분과 시스테인 성분이 모발성장을 촉진시켜줍니다. 

톳에 들어있는 아연과 철분 성분이 탈모 진행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구요.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요오드 성분과 칼슘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연어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도 빼놓을수가 없죠. 두피에 좋은 비타민A성분이 모근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시스테인 성분 역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구요. 연어에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B12,철분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계란

두피 건강에 빼놓을 수 없는 영양소인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 역시 탈모에 좋습니다. 바이어틴 성분이 모발성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구요. 레틴 성분이 모발의 윤기를 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탈모에 나쁜 음식

탈모에 나쁜 음식으로는 첫번째 기름진 음식들이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속에 들어있는 지방성분들로 인해 우리 몸속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킵니다. 두피와 모근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술, 담배 역시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술은 간에 무리를 주는 것은 물론 두피 속 모발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구요. 담배는 백해무익하니 더이상 언급할 필요도 없겠죠. 그외에 패스트푸드나 인공첨가물들이 많이 들어간 정크푸드 역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탈모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골고루 영양 섭취 잘하시고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