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여름철 최고의 인기과일인 수박. 오늘은 수박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수분이 가득해 갈증해소에 좋고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 여름에 너무 맛있는 수박이지만 잘못고르면 설익거나 당도가 떨어지는 맛없는 게 걸릴때도 있죠. 그럴땐 참 기본이 별로인데요.

어떻게 골라야 좀 더 맛있는 수박을 고를 수 있을지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수박 고르는 방법

1. 수박꼭지를 확인해보세요. 

수박꼭지가 일자로 곧게 펴진 것은 단맛이 떨어지고 씨가 많은 경우가 많아요. 맛있는 수박은 꼭지가 꼬부라져 있고 빨갛게 잘 익은 경우가 많습니다. 
 


 

2. 일단 두드려보세요.

맛있고 속이 꽉 차 있는 수박의 경우 두드리면 ‘통통’ 맑은 소리가 납니다. 별로 덜익거나 알맹이가 부실한 수박의 경우는 둔탁하고 맑지 못한 소리가 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3. 줄무늬가 선명해야 합니다. 

잘 익은 수박은 겉의 초록색 줄무늬가 선명합니다. 반면 설익은 수박의 경우는 줄무늬가 흐릿한 경우가 많죠. 또 잘익은 수박의 경우 수박껍질이 탁하지 않고 윤기가 반질반질합니다. 
 


 

 

4. 수박 아래 배꼽 부분 확인

꼭지 반대편 배꼽부분이 작을수록 더 맛있답니다. 배꼽이 넓은 것은 피하시고 좁은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타원형 수박

동그랗게 원형으로 이뤄진 수박이 보기에는 좋지만 약간 타원형에 가까운 것이 맛이 더 좋습니다. 
 


 

6. 무거운 게 맛있어요. 

같은 크기의 수박을 비교 했을 때 무게가 더 나가는 것이 있습니다. 무거운 것이 가벼운 것보다 더 맛있는 수박입니다.


 

 
이상 맛있고 잘 익은 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박 고르실때 참고하시구요.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