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꿈 해몽

예로부터 개에 관한 꿈을 꾸면 재수가 좋지 않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개꿈=안좋은 꿈’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할게 아니라  내용과 상황에 따라 좋을수도 있고 나쁠수도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구요. 오늘은 여러가지 상황별 개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해몽하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바뀔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 꿈, 개가 나오는 꿈 해몽

 
개 꿈 해몽

 

개에게 물리는 꿈

꿈에서 개에 물렸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잘 마무리될 것을 암시합니다. 시험을 앞둔 분이나 회사원의 경우 이 꿈을 꾸었다면 합격이나 승진운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개가 따라오는 꿈

개가 날 따라오는 꿈을 꾸었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하고 있는 일이 손쉽게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 그런 부탁을 누군가에게 하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개가 계속 짖는 꿈

꿈에서 계속 개가 짖는 걸 보는 꿈은 걱정스럽던 고민거리가 해결될 것을 의미하며, 맡은 일을 야무지게 잘 마무리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내가 개가 되는 꿈

꿈에서 내가 개가 되어있는 꿈을 꾸었다면 생활속이나 회사, 학교 등 자신이 속한 집단내에서 실수나 잘못된 행동을 일으킬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경거망동하지말고 차분하고 조심스럽게 언행에 각별히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 이빨이 빠지는 꿈

꿈에서 개의 이빨이 빠진것을 보았다면 좋아하는 일을 못하게 되거나 아끼는 사람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을 것을 암시하게 됩니다. 
 


 

개가 냄새 맡는것을 보는 꿈 

꿈에서 개가 나와서 냄새를 킁킁 맡는 것을 보게 된 꿈은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서 뒤에서 험담을 하거나 없는 말을 지어내는 등 안좋은 소문들을 내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마음고생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내가 키우던 개가 죽는 꿈

키우던 개가 꿈에서 죽었다면 평소 고민스럽던 일들이 해결될 것을 의미하며, 불안정하던 삶이 차츰 안정적으로 변해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개가 나오는 꿈

특별한 상황은 기억나지 않고 그냥 개가 나온 것만 기억이 나는 꿈이라면 인간관계가 좋아지고 생활에 좋은 기운들이 가득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개에게 물려 피가 나는 꿈

꿈에서 개한테 물렸다면 기분이 좋진 않을텐데요. 해몽 결과는 의외로 길몽이랍니다. 개에게 물려 피가 나는 꿈은 횡재수나 재물운, 합격운, 선물운 등이 올 수 있는 꿈입니다. 
 

개한테 물렸는데 개가 놓지 않는 꿈

꿈에서 개가 날 물고 놓지 않는 꿈은 하고 있는일에 대해 평가받을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좋은 기회를 잡을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기회를 잡았을때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가 내 손을 핥는 꿈

자신의 일을 도와줄 사람이 생길 것이며, 답답하고 안좋았던 상황들이 점차 순조로운 형태로 바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큰 개가 나와서 무서운 꿈

꿈에서 큰 개를 목격하고 무서움을 느끼는 꿈을 꾸었다면 나의 욕심이나 잘못된 행동들이 나에게 부메랑처럼 나쁜 결과로 돌아올 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욕심을 줄이고 겸손하게 생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 싸움을 보는 꿈

개가 서로 싸우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다른 사람들과 갈등이 생기고 다툼이나 분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손해를 입을 일이 있을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개를 쓰다듬는 꿈

꿈에서 개를 쓰다듬었다면 자신보다 아랫사람(부하,후배,동생 등등)이 한 실수나 행동들 때문에 마음고생하고 수습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검은 개가 나오는 꿈

꿈에서 까만 개를 보았다면 나의 건강상태에 문제가 올 수 있으니 각별히 건강과 컨디션 회복에 신경쓰라는 의미의 꿈입니다. 
 

개가 날아다니는 꿈

꿈에서 개가 날고 있는 꿈을 보았다면 성적이 올라가거나 회사에서 승진을 하거나, 건강이 회복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개가 나에게 덤비는 꿈

현실에서 위험하거나 신경 쓸 만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꿈입니다. 행동이나 언행 하나하나에 조심하시면서 차분히 생활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를 선물 받는 꿈

귀여운 강아지를 선물 받는 꿈을 꾸었다면 재물이 생기거나 비싼 것을 선물 받을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생활에 활력소가 될만한 즐거운 일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를 잡아먹는 꿈

돈이 나갈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하고 있는 일에 투자를 더 많이 해야 할 상황이 생기거나 내가 받아야 할 돈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개를 쫓아가는 꿈

꿈에서 내가 개를 쫓아갔다면 그동안 벌여놓은 일들이 좋은 결실로 돌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이라면 성적상승, 회사원은 승진, 사업가라면 이익을 얻을 꿈입니다.

 

개를 죽이는 꿈 

꿈에서 개를 죽였다면 하고 있는 일의 결실을 보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그 결실은 나쁜 결과가 아닌 좋은 결과일 것이며, 승진, 합격, 문제해결, 회복 등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개와 싸우는 꿈

꿈에서 개와 싸웠다면 다른 사람과 경쟁해야 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개와 함께 걸어가는 꿈

개와 함께 나란히 걸어가는 꿈을 꾸었다면 조력자, 협력자를 통해서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개가 똥을 싸는 꿈

아주 좋은 꿈입니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것이며, 당첨, 합격, 횡재, 재물등의 좋은 운이 함께 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개가 으르렁거리는 걸 보는 꿈

꿈에서 개가 으르렁거렸다면 가까운 사람과 언쟁하거나 시비가 붙어 대인관계가 나빠질 일이 있을 것이니 주의해야 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