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빠지는 꿈 해몽

매일 꾸는 꿈 종류도 다양하고 내용도 각각인데요. 이빨 빠지는 꿈의 경우는 많은 분들이 꾸고나면 찝찝한 기분이 들기 마련입니다. 예로부터 이빨 빠지는 꿈은 흉몽으로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안좋은 일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죠.

이빨 빠지는 꿈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상황과 종류에 따라 해몽은 조금씩 달라집니다. 오늘은 그동안 찝찝하게 느껴왔던 이빨빠지는 꿈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빨 빠지는꿈 꿈해몽 정리

 
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꿈에서 이빨 빠지는 꿈은 일반적으로 흉몽입니다. 가족에게 나쁜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며, 특히 어금니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부모님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부모님께 각별히 주의를 당부 드려야 해요.
 

앓던 이빨이 빠지는 꿈

앓던 이빨 빠지는 꿈은 배신 당할 일이 생기거나, 병이 더 깊어지거나 우환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앓던 이빨을 뽑아내는 꿈

앓던 이빨이 저절로 빠진 꿈은 흉몽이지만, 꿈에서 스스로 뽑아냈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하고 있는 일에 방해가 되거나 장애가 되던 것들이 해결되면서 술술 일이 잘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이빨이 전부다 빠지는 꿈

꿈에서 이빨이 몽창 다 빠지는 꿈은 가까운 사람이 큰 병이 들거나 신변에 안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사고,해고,탈락 등의 우환이 있을 수 있구요. 예전에는 가까운 사람이 사망하는 것으로 해몽하기도 했습니다.
 
 

개 이빨이 빠지는 꿈

꿈에서 강아지가 나왔는데 그 강아지의 이빨이 빠졌다면 자신이 아끼거나 좋아하는 일, 사람 등과 멀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썩은 이빨이 빠지는 꿈

썩은 이빨 빠지는 꿈은 두가지로 해석이 가능한데요. 저절로 빠지는 경우는 흉몽으로 볼 수 있으며, 썩은 이빨을 스스로 뺐다면 골치거리나 안좋았던 일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빨이 빠져 괴로운 꿈

이빨 빠지는 꿈을 꾸면서 고통스럽거나 괴로운 감정이 들었다면 방해자나 장애물 안좋았던 고민거리가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

주변 사람들이나 가족(특히 부모님)에게 나쁜 일이 생기거나 사고가 생길 수 있다고 해몽합니다.
 
 

나도 모르게 이빨이 빠지는 꿈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이빨 빠지는 꿈은 나쁜 소식을 듣거나 잘 알고 지내던 사람의 변고를 들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직접적으로 나에게 나쁜 일이 생기는 건 아니지만 나쁜 소식을 듣게 되면 기분은 좋지 않겠죠.
 
 

송곳니가 빠지는 꿈

송곳니가 빠져나가는 꿈은 현재 진행중인 일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인이나 협력자와 헤어질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아랫니가 빠지는 꿈

아래 이빨 빠지는 꿈은 자신의 아랫사람(동생,후배,등등)에게 사고나 우환이 닥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치과에서 이빨을 뽑은 꿈

치과에 찾아가 이빨을 뽑는 꿈은 본인의 의지에 의해 치과를 찾은 것임으로 하는 일이 순조롭게 마무리되고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윗니가 빠지는 꿈

윗 이빨이 빠지는 꿈 해몽은 자신의 윗사람(형,누나,직장 상사,선배 등등) 에게 사고나 우환이 닥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앞 이빨이 빠지는 꿈

꿈에서 앞 이빨(앞니)이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직계가족에게 안 좋은 일이 닥칠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직장이나 가까운 지인에게 우환이 닥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빨을 뽑히는 꿈

내가 뽑은게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해 강제로 이빨이 뽑히는 꿈은 다른 누군가로 인해서 내 일이 실패하거나 방해받을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빨이 부러지는 꿈

이빨이 부러지는 꿈을 꾼 경우 하고 있는 일에 장애가 생기게 되어 일이 진척되지 않고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이 나빠져 병에 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금이빨이 빠지는 꿈

금이빨이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불의의 사고를 당하거나 나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면서 생활해야 한다는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이빨이 흔들리는 꿈

내 이빨이 흔들리는 꿈의 경우 하고 있는 일에 위기가 닥칠것을 의미하며, 신상에 해로운 일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 이빨 빠지는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고 항상 좋은 꿈만 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