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쑥 효능, 부작용 정리

개똥쑥은 한국을 비롯해 시베리아,일본, 대만 등에서 자라는 풀인데요.건강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갖고 있기 때문에 최근들어 관심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개똥쑥은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또 개똥쑥의 부작용은 어떤게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똥쑥 부작용, 개똥쑥 효능

개똥쑥 효능, 부작용 정리


 

 

1.변비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개똥쑥은 장의 연동운동을 돕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의 배출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개똥쑥을 꾸준히 드시면 쾌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2.해독작용 효능이 있습니다.

 

개똥쑥은 우리 몸을 해독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간이 안좋으신 분들에게 특히 좋고, 과음하신분들의 숙취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답니다. ‘피로는 간때문’이라는 말도 있죠. 간이 나쁘면 쉽게 지치고 피로하게 됩니다. 간 건강에 좋은 개똥쑥은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차로 달여서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3.해열작용 효능이 있습니다.

 

개똥쑥의 또다른 효능으로 해열작용 효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개똥쑥이 찬 성질이 있기 때문인데요. 잔잔하게 열이 있는 상태, 즉 미열일때 드시는 것을 권장하며 너무 심하게 열이 날 때는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4.항암효과가 탁월합니다.

 

개똥쑥의 효능들중에서 가장 주목할만한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대학 연구진들의 연구결과에도 이런 내용들이 발표된 바 있구요. 그 내용은 일반 항암제에 비해 1200배나 항암효과가 더 높다라는 발표였는데요. 그정도로 개똥쑥이 항암작용에 탁월하다는 의미겠죠. 
 

 

5.면역력 향상 효능이 있습니다.

개똥쑥에는 우리몸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데요. 기초체력이 약하시거나 몸이 허약하신 분들, 자주 감기나 잔병에 잘 걸리시는 분들에게 개똥쑥이 아주 좋습니다. 요즘처럼 갑자기 더워지기 시작할때, 또는 계절이 바뀔때, 독감등이 유행할때 미리미리 드신다면 좋을 것입니다.

6.피부미용 효능도 있답니다.

개똥쑥의 효능으로 피부미용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고 피로도 풀어주죠. 개똥쑥은 우리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외에도 개똥쑥의 효능으로는 혈액순환개선, 독감예방,체질개선,피부질환,당뇨예방 등의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효능들이 가득한 개똥쑥, 신경써야할 부작용도 있을까요?

 

개똥쑥 부작용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개똥쑥은 찬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몸이 차신 분들이라면 안드시는 것이 좋구요. 꼭 드셔야 한다면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과 같이 드시거나 따뜻한 물에 우려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개똥쑥은 특유의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이며, 가을에 수확해 말려 먹는 것이 일반적인 섭취방법인데요. 따뜻한 물에 우려내서 차로 드시면 아주 좋아요. 차를 만들때는 말린 개똥쑥 100G기준으로 물 10리터를 부어서 끓이시는데요. 완전히 보글보글 끓이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기포가 살짝 올라올때 불을 끄시는 게 좋습니다. 그런다음에 실온에서 서서히 식혀서 잔열로 익혀주시면 됩니다.

이상 개똥쑥의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